춘천 상상마당

의암호 수변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춘천시 어린이 회관과 강원체육 회관을 리모델링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공연 장, 라이브 스튜디오, 갤러리, 강의실, 카페 등을 갖춘 문화 예술 활동을 위한 공간과 객실, 음악 연습실, 공연예술 연습실, 세미나실 등을 갖춘 문화예술적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숙박 공간으로 구분된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예술인과 일반 인 모두에게 문화예술 창작과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여 새롭고 다양한 문화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춘천세종호텔

낭만이 서려 있는 호반의 도시 춘천은 닭갈비와 막국수의 본 고장이며 축제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봄에는 국제마임 페스티벌, 여름에는 국제 인형극제, 연극제,겨울에는 산천어축제 등 얼음축제가 열리는 곳 입니다. 춘천의 명산, 봉의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정원이 아름다운 춘천세종호텔에서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춘천 의암 호수

춘천시내를 둘러싸고 있는 인공호수로 주변 삼악산과 어우러져 멋진 광경을 연출합니다. 자전거 전용도로가 조성 되어 자전거 여행객들에게도 멋진 드라이브 코스가 되고 있습니다. 의암호의 가운데에는 세 개의 섬, 즉 하중도·중도·상중도가 있다. 중도와 상중도는 하나의 섬인데 뱃길을 내기 위하여 운하를 파서 두 개의 섬이 되었다.

삼악산

의암호와 북한강에 발을 담그고 우뚝 서있는 기암절벽의 산으로 높이는 654m이고, 주봉(主峰)은 용화봉이다. 서울특별시에서 북쪽으로 80km, 춘천시에서 남서쪽으로 10km 떨어진 지점에 있다. 경춘국도의 의암댐 바로 서쪽에 있으며,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강변을 끼고 남쪽으로 검봉산·봉화산이 있다. 주봉이 용화봉과 함께 청운봉(546m)·등선봉(632m) 3개이므로 삼악산이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3개 봉우리에서 뻗어내린 능선이 암봉을 이룬다. 산을 구성하고 있는 주 암석은 규암의 일종으로, 약 5억 7000만 년 전∼25억 년 전에 퇴적된 사암(砂岩)이 높은 온도와 압력을 받아 생성된 변성암이다. 정상에서는 의암호와 북한강이 내려다보인다.

강촌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한국어식 영어: Rail Bike, 영어: Draisine) 또는 궤도자전거(軌道自轉車)는 철로 위에서 페달을 밟아 철로 위를 움직이는 탈 것의 하나이다. 선로 보수용이나 관광용 등 다양한 활용 방법이 있는데, 대한민국에서는 관광용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보편화되었다. 레일바이크는 한국의 한 회사에서 만든 궤도자전거에 대한 상품명으로, 한국 외의 국가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합성어이며 정식 영어는 Draisine이다. 강촌역, 김유정역, 경걍역 코스가 있습니다.

남이섬

남이섬은 사계절 자연의 아름다움과 운치를 간직한 곳으로서 젊은 이들에게는 낭만을, 연인들에게는 추억을, 가족과 직장인들은 따사로운 정을 듬뿍 담아가는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공지천

춘천시민들이 사랑하는 도심지에 있는 휴식과 문화의 공간으로 여유로운 호반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수변 산책로를 비롯해 조각공원, 황금비늘(문학) 테마거리, 분수대, 야외공연장, 레포츠시설 등이 있습니다.

구곡폭포

봉화산(736m) 기슭에 있는 높이 50m의 폭포다. 아홉 굽이를 돌아서 떨어지는 폭포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입구에서 폭포에 이르는 오솔길의 경관이 아름다우며 폭포 주변에는 하늘벽바위 등의 기암이 있다. 한여름에는 차가운 물보라와 숲그늘이 시원함을 느끼게 하고 겨울에는 거대한 빙벽을 제공해 빙벽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다. 깔닥고개를 넘으면 자연부락인 문배마을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토속음식을 먹을 수 있고, 강촌역에서 폭포 입구까지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나 있다.

소양강댐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다목적댐으로, 그 위용만큼이나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면 오봉산에 위치한 고려시대 사찰인 청평사를 방문할수 있습니다.

구봉산전망대

춘천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 중 한 곳이기도 한, 구봉산 전망대는 낮과 밤, 모두 방문자의 눈을 깜짝 놀라게 해줄 것이다. 최근 누구나 구봉산 휴게소에 들리면 원두커피를 한잔받아서 건물 앞 테라스나 정원에 나가 춘천의 전경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는 일은 여행의 일상이 되어가는 듯하다. 정상에 있는 구봉산 전망대를 중심으로 춘천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명소가 있다. 어스름한 시간, 춘천의 야경 역시 그어느 도시에서도 볼 수 없는 장관을 연출한다.


Quick Menu